Doctor’s Fab

Care the Uncared

프로필

회사명 (주)닥터스팹
설립일 2016년 7월 1일
대표 김근배
상업 스마트 의료 기기 및 서비스
주요서비스 드롭케어 (DropCare)
주소 부산 해운대구 센텀동로 45, 웹스 302호

소개

(주)닥터스팹은 의료 현장의 각종 문제들을 해결하는 IoT(Internet of Things)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 기업입니다. 닥터스팹의 회사명은 회사대표이자 현재 가정의학병원을 운영하는 김근배 원장의 직업을 나타내는 Doctor와 소규모 공방을 뜻하는 Fabrication Laboratory를 줄인 Fab 을 합쳐 만들어졌습니다. 의사의 공방이라는 뜻과 현직 의료인력들 에게 IoT를 활용한 디바이스와 서비스 등의 툴을 제공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의료현장에서는 정말 중요한 의료정보들이 인력부족, 주의 부족, 또는 기타 불가피한 상황 등으로 인해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여있을 때가 많습니다. 닥터스팹은 이러한 사각지대에 놓인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모아 전송 시킴으로써 간호 인력의 업무량을 줄여주고, 의사의 결정들에 도움을 주며, 환자의 적신호를 미리 간파 할 수 있게 하는 등 최종적으로는 간호사, 의사, 환자 모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창업 스토리

닥터스팹의 시작은 김근배 대표가 이전 설립한 비영리 3D프린팅 의수 제작 및 교육 단체인 펀무브(FunMove)를 지원하기 위함 이였습니다.

"인간은 신체적 움직임을 통해 즐거움을 찾는다" 라는 하나의 문장으로 시작된 펀무브는 2015년 3월에 설립되어 장애우 들에게 3D프린팅 기술을 제공하여 저가형 전자의수를 직접 제작할 수 있게 하며 궁극적으로는 기술을 배운 장애우 끼리 다른 장애우들을 도울 수 있게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활동하고 있습니다.

처음 김근배 대표는 수입원이 없는 펀무브 단체가 성장기로 접어든 뒤, 병원과 운영진의 지원으로만 운영하려고 하였지만 이후 지속적인 수입원의 필요성을 느끼고 뜻이 있는 운영진 2명과 닥터스팹을 설립하여 기업에서 나오는 수익으로 펀무브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